top of page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11:28)

각 사람에게는 자기가 지고있는 짐(십자가)의 무게가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자기만 아는 짐이며 무게의 중량입니다.

오늘은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성경 본문은 시편 110편 7절입니다.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인하여 내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었나이다.” 인생은 고난의 연속입니다.

우리는 살면서 자신을 바라 볼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자신 안에서 위로나 힘을 발견하지 못할 때 실망, 초조, 불안으로 자아가 위축됩니다.

오늘은 ‘원수를 만나는 외나무다리’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성경 본문은 로마서 12;19절입니다.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롬12:19)

오늘은  ‘미움’ 이라는 제목으로 요한 1서 2:9에  “빛 가운데 있다 하며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두운 가운데 있는 자요”라는 말씀을 가지고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크고 작은 문제의 억울한 일을 겪습니다.

“장로는 사랑하는 가이오 곧 나의 참으로 사랑하는 자에게 편지하노라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일3:1, 2)

하나님의 말씀은 도로의 안전 표시판(시119:45)과도 같습니다.

오늘은 ‘징조를 구하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본문은 이사야 7:11말씀입니다.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 한 징조를 구하되 깊은데서든지 높은데서든지 구하라” 웃시야의 손자요 요담의 아들인 유다의 아하스 왕 때에 여호와께서 아하스에게 명령하신 말씀입니다. 

오늘은 고린도후서 10장 5절 말씀에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 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라는 말씀을 가지고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본문 후반절에 보면  ‘모든 생각을 사로 잡아’라는 구절이 나옵니다. 

오늘은 ‘하나님의 심장으로’라는 제목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본문 빌립보서 1:8절은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오늘은 전도서 12장 13절에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찌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라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오늘은 야베스의 기도로 불리우는 역대상 4장 10절 말씀을 가지고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 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오늘은 출애굽기 12장 13절 말씀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라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오늘은 히브리서 12장 2절에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라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오늘은 이사야서 41:10절에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는 말씀을 가지고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저는 이 본문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시편 46:1절에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이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는 말씀을 가지고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오늘날 우리 모두는 누구나 할 것 없이 내일을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상황 속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에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라는 말씀으로 여러분과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먼저 범사라는 뜻을 사전에서 찾아 보면 “모든 일 또는 평범한 일”이라는 두가지 뜻이 있으며 영어로는In all circumstances  즉 “모든 상황, 모든 환경, 모든 사정”이라는 세가지 뜻이 있습니다. 

오늘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에게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가르치십니다. 이 구절을 영어로 보면 “ Pray continually” 입니다. 기도하는 것을 습관적으로 계속 하라는 것입니다. 계속하는 것의 반의어는 계속하지 않고 중단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절 말씀에 “항상 기뻐하라”는 말씀으로 저와 여러분이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항상 기뻐하라고 말씀 하시는데  그러면 우리는 무엇으로 항상 기뻐할 수 있을까요? 저는 다섯 가지로 여러분에게 기뻐할 수 있는 조건들을 말하고자 합니다.

bottom of page